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린 골프, 야외골프장 골프레슨 비용

스포츠

by 마이선즈 2021. 10. 6. 11:25

본문

반응형

요즘 골프가 국민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가 있습니다.

초보분들은 골프를 잘치고 싶은데 막상 공을 맞출려니 생각처럼 쉽지가 않은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골프 레슨이나 유투부등을 시청해서 교정받고 싶어합니다.

골프레슨은 스크린 골프장이나 야외 골프장등에서 많이 실시하는데요.

 

골프 레슨은 시간당 비용이 달라져요. 숨고 내에서 거래되는 골프 레슨의 평균 비용은 시간당 1만원에서 2만원이에요. 주 2회 1시간 강의를 요청하시면 한 달에 총 8시간 수강을 받으실 수 있어서 3개월당 20~50만원의 비용이 발생한답니다.

요즘은 가격이 많이 내렸으니 주변 스크린골프장에서 레슨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전에는 100만원이 넘는 가격이었는데 많이 착해진것이 사실이죠.

 

연습장은 크게 야외와 실내 스크린 연습장이 있는데요. 이 둘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야외 연습장은 공이 날아가는 것이 보이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에겐 더욱 신기하고 재미 있습니다.

반면 가격이 스크린에 비해 조금 비싼 편이며 초보자의 경우 볼을 임팩트 순간 까지 보지 못하고 날아가는 것을 먼저 보려고 머리를 먼저 들게되는 헤드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실내 스크린 연습장은 야외 연습장에 비해 저렴 하며 영상을 통해 자신의 스윙을 확인 할 수 있고 정확한 거리 측정이 가능 합니다.

반면 야외처럼 실제로 공이 시원하게 날아 가는 모습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답답 할 수 있고 어느정도 날아가고 어느정도 뜨는지 등을 수치와 영상으로 보기 때문에 체감 하기에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처음 골프에 입문 할때는 공이 날아가는 것 보다 스윙의 기초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가까운 실내 스크린 연습장을 추천 드립니다.

금전적인 부담이 없다면 자신의 재미와 모티브를 위해서 야외도 좋습니다.

 

※ 실내 스크린 연습장 가격

1회 평균 1만원 ~ 1.5만원 정도 인데요. 1개월 이나 3개월 혹은 6개월로 가입 하게되면 더욱 저렴 합니다.

1개월 평균 10만원 ~ 15만원 정도 입니다. 지역이나 패키지에 따라 다릅니다.

※ 야외 연습장 가격

1회 60분 기준 평균 1.5만원 ~ 2만원 정도로 각 연습장 마다 상이 합니다.

1개월 평균 20만원 ~ 25만원 정도 입니다.

 

골프가 요즘 쉽게 접하는 만큼 프로가 아니가 유투브나 아마추어에게 레슨을 받을 경우가 많은데요.

아마추어는 기초가이 아닌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알려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자기의 것을 합리화 하는 성격이 있겠죠.

자신이 배운것은 자신만을 위한 레슨이었고 모두에게 통용 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문제는 자신은 그 것이 훅을 치는 방법이라 배운것이 아닌 똑바로 보내는 방법으로 배웠을테니 말입니다.

공감을 하시는 분들도,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아마추어 분들은 자신의 경험이나 자신이 배운것을 토대로 가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는 개개인의 습관과 체형등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레슨을 합니다.

그래서 프로들도 각자 폼이 조금씩 다른 것이죠.

장기적으로 보면 초반에 제대로된 프로에게 레슨을 받는 것이 부상을 방지 하고 돈과 시간을 아낄수 있는 현명한 방법 입니다.

자칫 잘못 된 방법으로 골프를 치게 되면 부상이 오기 마련입니다. 

부상 없는 즐거운 골프를 위해서 초반에 레슨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레슨 받고 안받고의 차이는 어마어마 합니다.

 

https://ekeovh1.tistory.com/38

 

골프 레슨 어플 추천! 초보 골프 입문자를 위한 AI 기반 골프 무료앱 [골프픽스]

얼마 전 알게 된 골프레슨 어플인데요.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하시는 골린이분들! 중급자분들 할 것 없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무료 골프 레슨 어플을 소개해 드릴까해요. 저도 이 어플로 골프

ekeovh1.tistory.com

https://ekeovh1.tistory.com/30

 

골프 슬라이스 훅 교정법[직접 경험하고 습득한 방법]악성 훅 악성 슬라이스 방지

평소 골프라는 스포츠를 즐겨 하는 골린이이인데요. 얼마전 부터인거 그렇게 시달리는 훅이 고쳐진거 같은 느낌이랄까! 저 같은 훅병에 걸리신 분에게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골프

ekeovh1.tistory.com

https://ekeovh1.tistory.com/12

 

스크린 골프, 야외골프장 골프레슨 비용

요즘 골프가 국민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가 있습니다. 초보분들은 골프를 잘치고 싶은데 막상 공을 맞출려니 생각처럼 쉽지가 않은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골프 레슨이나 유투부등을

ekeovh1.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