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프스윙 슬라이스 방지법

스포츠

by 마이선즈 2021. 9. 30. 16:11

본문

반응형

골프초보나 슬라이스를 많이 내시는 분들의 골프스윙을 보면 오른팔에 힘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경직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오른팔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데요.

혹시 골프는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이다 라는 이야기를 들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아주 오래 전에 들어보았는데요, 어떤 근육인지는 물어보니 대답이 없었는데요..........

지금 생각해 보니 오른팔의 사용이 일반적인 사용과 다르다는 의미로 이해가 됩니다.

올바른 오른팔 사용으로 슬라이스와 더 좋은 골프스윙 한번 만들어 보시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골프스윙은 위의 백스윙 탑동작에서 오른팔이 몸 안으로 굽게 되면 거의 다 아웃인 스윙패스를 만들어 내게 되고

또한 클럽헤드도 중구 난방으로 움직이게 되어서 슬라이스 및 훅 등 다양한 악성 구질을 만들어 내게 되죠.

그래서 자기 의지와는 다르게 완전다른 스윙을 하게 되는데요. 

자 바로 올바른 다운스윙 시 오른팔 사용방법과 함께 연습방법 같이 진행들어갑니다.

 

일단 백스윙 탑을 잘 만들고 그 다음에 잠시 멈춰 보세요. 위와 같은 골프스윙자세가 잡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팔꿈치를 쭉 펴보세요. 그냥 쭉 펴는 것인데요, 주의 할 점은 손목까지는 펴지 마시고요 팔꿈치만 펴 보세요.

혹시나 엘보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빠르게 펴지 마시고 천천히 하시는게 더 도움이 됩니다

그 상태에서 몸을 타겟쪽으로 회전시켜 보세요. 아마 클럽헤드는 계속해서 뒤에 쳐져서 따라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오른쪽과 같이 된 현상을 샬로윙이라고 부르기도 하던데, 만드는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되는 동작인데 자꾸 만든다고 하니 이상하긴 하더라고요.

아마 이렇게 오른팔을 쓰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이 동작이 무척이나 어색하게 느껴지실거에요.

저도 처음에 이렇게 까지 클럽이 뒤에 있으면 언제 맞추나 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위의 동작은 연습을 하는 것이지 실제로 맞추는 것은 아니에요.

살짝 손목의 힘을 빼고 피니쉬를 위와 같이 할 수 있도록 해 보세요. 거의 이런 느낌이 들 종도로 클럽이 뒤 쳐져서 들어 올 수 있도록요.

간단한 연습이고 천천히 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클럽없이 비슷한 것이라도 들고 해 볼 수 있으니 슬라이스 많이 나시는 분들은 지금 바로 한번 해 보시는 것도 재밌어요.

계속하다보면 오른쪽 어깨와 가슴쪽이 임팩트를 향해가면서 열리기 때문에 클럽을 던지기도 쉬워지고,

어떻게 해서 오른팔에 힘을 줄 수 있는지도 알게됩니다.

그렇게 임팩트 타이밍을 잡아갈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자 다시 이야기로 들어와서요, 진짜 중요한 것은 임팩트 전에 샤프트가 지면과 수평을 이루는 구간이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인데요, 이때엔 클럽이 절대적으로 공 뒤에서 들어와야 한다는 것이지요.

공옆, 공앞 다 틀린 동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혹시나 자신이 슬라이스가 많이 나는 동영상이 있다면 한번 확인해 보세요.

위의 연습방법이 이렇게 임팩트 때 인투인 혹은 인투아웃 스윙궤도를 만들기 위한 방법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즉 잘못된 스윙궤도를 수정하면서 슬라이스나 자잘한 나쁜 동작을 수정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러고 나서 실제로 공을 이제 쳐 볼 건데요, 위의 연습방법 대로 한 10번? 느낌이 잘 오지 않는다면 20번도 좋습니다.

처음엔 무척이나 어색하지만 계속해서 하다 보면 다른 느낌이 온다는 것을 느낄 수 있죠.

그러고 나서 실제로 공을 쳐 봅니다. 과감하게 클럽을 더 몸 뒤에서 들어 올 수 있게 하고 릴리즈는 오른쪽 사진과 같이 거의 2시 방향으로 보내버리는 것인데요, 그렇게 하면 슬라이스가 아닌 멋진 드로우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연습스윙이고, 아래는 실제 스윙의 장면입니다

실제로도 공이 살짝 오른쪽으로 출발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6번 아이언인데 비거리도 많이가고, 공은 완벽한 드로우 구질을 보여줍니다.

그렇게 연습을 하시면서 영상을 찍어 놓고 위의 포인트에서 한번 비교를 해 보시면 좋은데요,

위와 같은 손 높이에서 클럽의 샤프트가 오른팔뚝과 겹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연습에서는 저 포인트에서 엄청나게 뒤에 있었는데, 실제로 두 팔을 이용해서 스윙을 하면 위와 같이 되는 것이고요,

이 동작이 안되는 골프프로는 아마 없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매번 슬라이스로 고민이 많으셨나요?

손목동작으로 클럽페이스만 조절 하려고 하지마시고, 근본인 스윙패스를 한번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평소에 오른팔을 몸 뒤로 잘 돌려주는 연습을 해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골프스윙, 올바른 오른팔 사용으로 슬라이스 안녕 ~|작성자 테드

 

https://ekeovh1.tistory.com/10

 

골프 티업과 티오프

골프에 관심을 갖고 골프를 시작하면서 골프용어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됩니다. 처음 제가 고민했던 골프용어가 있습니다. 티업과 티오프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골프 라운드를 출발하는 시간을 말

ekeovh1.tistory.com

https://ekeovh1.tistory.com/6

 

골프 정타 맞추기 비거리 향상시키기

골프 정타가 맞아야 비거리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저와 함께 하나씩 해결해보도록 하시죠. 일단 자신에게 맞는 스윙도 중요하지만 교과서적인 스윙을 하

ekeovh1.tistory.com

https://ekeovh1.tistory.com/38

 

골프 레슨 어플 추천! 초보 골프 입문자를 위한 AI 기반 골프 무료앱 [골프픽스]

얼마 전 알게 된 골프레슨 어플인데요.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하시는 골린이분들! 중급자분들 할 것 없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무료 골프 레슨 어플을 소개해 드릴까해요. 저도 이 어플로 골프

ekeovh1.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