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프 슬라이스 훅 교정법[직접 경험하고 습득한 방법]악성 훅 악성 슬라이스 방지

스포츠

by 마이선즈 2021. 12. 4. 01:21

본문

반응형

평소 골프라는 스포츠를 즐겨 하는 골린이이인데요.

얼마전 부터인거 그렇게 시달리는 

훅이 고쳐진거 같은 느낌이랄까!

저 같은 훅병에 걸리신 분에게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골프 훅에 관한 이야기를 다뤄 볼께요.

이제 골프 입문한지 2년차인 그야말로 

한 참 골프가 재미있을 시기의 골린입니다.ㅋㅋ

처음엔 칠 때마다 슬라이스가 나는 악성 슬라이스 구질이였습니다.

그 슬라이스 구질을 고친 것 바로 손등!!

Point 1 손등의 각도 체크

 

위 사진과 같이 임팩트 순간 손등이 몸쪽을 꺽여 있으면 

스퀘어가 바깥 쪽으로 가게 되고 결군엔 슬라이스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손등의 각도를 어드레스의 각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백스윙을 해야 합니다.

이때 좋은 구질의 공을 칠 수 있어요.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는 스윙 중에 어드레스 시

손등의 각도를 유지하는 훈련이 필요해요

저도 손등을 잘 유지해주니 슬라이스는 나지 않았어요.

Point 2 올바른 손등 각도 유지를 위한 연습법

 

백스윙 시 올바른 손등의 각도를 유지하는 추천 연습법은 왼손 한 손으로 스윙하는 방법이 있어요.

왼쪽 한 손으로 스윙을 하면 왼쪽 손등 각이 변화없이 그대로 움직이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백스윙 시 왼쪽 손등 각만 신경 써도 훨씬 안정적인 구질의 공을 칠 수 있습니다.

물론 허리 각도나 몸의 회전 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것이 있지만

저는 손목의 각도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그렇게 슬라이스는 고쳤는데 

얼마전 부터 악성 훅에 또 시달리게 되었어요.

슬라이스 방지를 위해 너무 손목에만 신경쓰다보니

다른 곳이 또 무너져 버렸어요.

 

훅을 고치는 건 슬라이스보다 더 힘들었어요..

얼리익스트리션 몸통회전이 안된다 팔이 늦게 나온다 등등

여러가지 원인이 잊지만

전 어려운 건 모릅니다.ㅋㅋ

제 나름대로 연습을 하고 고치게 됬어요.!!

그건 바로 골반과 어깨였어요. 

 

 

Point 3 훅 방지를 위한 골반 회전과 어깨회전 

스윙 시 골반 회전 없이 그냥 팔로만 쳤다고 할까

약간 그런 느낌에서 훅이 나는 것 같았다.

위 그림과 같이 오른발을 떼지 못하고

골반 회전이 없는 상태에서 임팩트가 되니

자연스럽게 팔만 왼쪽으로 당겨지고 악성 훅이 발생하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그래서 백스윙 후 

과감하게 팔을 먼저 내림과 동시에 골반을 트는 연습을 꾸준히 하였다.

팔을 먼저 내린다는 느낌은

자연스럽게 어깨턴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연히 앞서 애기한 손등의 스퀘어는 유지해줘야 한다.

약간 아래를 보는 느낌이랄까!

 

 

그렇게 훅을 고치고 나니 스크린에서 점수가 말해주듯

계속 발전하는 나를 발견 할 수 있었다.ㅋㅋ

레슨도 한번 받지 않고 

2년차에 이글까지 달성하고

암튼 저의 최고 점소 67타까지!!!

너무 기분이 좋아 이렇게 저의 경험담을 글로 적어 보았아요.

저 처럼 슬라이스 훅으로 고생하시는 

골린이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보잘 것 없는 경험과 지식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http://ekeovh1.tistory.com/5

 

골프스윙 슬라이스 방지법

골프초보나 슬라이스를 많이 내시는 분들의 골프스윙을 보면 오른팔에 힘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경직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오른팔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데요. ​ 혹시 골프는 평

ekeovh1.tistory.com

https://ekeovh1.tistory.com/6

 

골프 정타 맞추기 비거리 향상시키기

골프 정타가 맞아야 비거리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저와 함께 하나씩 해결해보도록 하시죠. 일단 자신에게 맞는 스윙도 중요하지만 교과서적인 스윙을 하

ekeovh1.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