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및 후기 (이제 일상이 되어버린 코로나!!)

즐거운 일상생활/일상 이슈

by 마이선즈 2022. 1. 28. 22:28

본문

반응형

ㄷㄷ 드디어 저에게도 코로나 검사를 받으라는 통보가 날아왔네요.
지금껏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만 검사받는 것을 봤는데
이번엔 제가 직접 검사 대상자가 되다니.
이제 슬슬 코로나도 독감처럼 일상이 되어 가는 건 아닌지..

회사일을 마치고 집에서 쉬고 있는데
회사에서 확진자가 나왔다고 통보를 받았어요.
코로나 검사를 받으라네요.
그리고 결과를 알려달랍니다.
바리바리 가까운 진료센터에 가서 일단 검사를 받았어요.
결과가 다음날 오전에 나온다길래 기다려야 했어요.

마침 지인이 송중기가 광고하는 SD바이오센서에 다니고 있어
진단키트를 몇 개 받아 놓은 게 있었어요.

바로 요렇게 생긴 녀석인데요.

일단 한 줄이면 음성 두줄이면 양성이라고 하네요.
다음날까지 기다리기 뭐해서 바로 집에 오자마자
검사를 시작했어요.

안에 내용물은 총 2번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검사 키트 2개, 면봉 2개, 용액통 2개, 지퍼봉지(폐기용)2개, 설명서 1개
이렇게 들어가 있었어요.

검사 순서는 다음과 같아요

1. 검사키트를 꺼낸다.

검사키트를 봉지에서 커내어 바닥에 놓아둡니다.

2. 용액통 준비해 놓기

용액통을 사진과 같이 위에 뚜껑을 벗긴 다음
박스에 용액통을 꽂을 수 있게 구멍이 나 있는데
그곳에 꽂아 줍니다.
용액통 안에는 실제 검사용액이 들어 있으니 흘리지 않게 조심해야 해요.

3. 면봉을 꺼내어 샘플 채취

면봉을 꺼내어 양쪽 콧속에 약 1.5cm가량 넣고 10회 정도 둥글게 문질러 줍니다.
실제 검사 받을때는 꽤 깊숙이 집어넣었는데
설명서에는 1.5cm라고 되어 있네요.
하지만 완벽한 검사를 위해 저는 더 깊숙이 집어넣었어요.

4. 면봉을 용액통에 넣어주고 뚜껑 닫기

면봉을 용액통에 넣고 10정도 잘 저어주세요.
그리고 꺼낼 때는 용액통을 꽉 잡고 면봉을 쥐어짜듯이 꺼내어 줍니다.
그다음 노즐캡을 그림과 같이 닫아주면 되요.

5. 용액을 검사키트에 떨어뜨리기

검사키트에 용액을 4방울정도 떨어뜨려 줍니다.
용액을 떨어뜨리면 검사표시창으로 용액이 퍼지는 것이 보여요.

그리고 15분을 기다립니다.
2~3분이 지나면 그림이 그려지기 시작해요.
C 쪽에 그어지면 음성
C, T 쪽에 그어지면 양성
T 쪽에 그어지면 무효라고 하네요.

6. 검사 결과 확인 및 검사물 폐기하기

다행히 이렇게 저는 C쪽에 한줄 음성이 나왔네요.
시간이 갈수록 색이 진해집니다.
15분이 지나도 계속 한줄!~정말 다행입니다.

다 사용하고 난 검사용품은 동봉된 폐기비닐에 넣어서
버려주면 되요.

내일 주 검사결과를 받아봐야 확실히 알겠지만
그래도 이렇게 자가키트로 검사해서 음성이 나오니
그나마 마음이 놓였어요.^^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사라져서
정상적인 삶이 왔으면 좋겠네요.

마스크 벗고 자유롭게 사람들을 만나며
즐길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