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씨아이에스 분석

재태크/주식

by 마이선즈 2021. 9. 30. 15:32

본문

반응형

9월 30일 급등 종목 씨아이에스 분석해보아요.

씨아이에스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다.

씨아이에스(주)는 2차전지 제조설비 및 자동화설비 설계 제작을 목적으로 2002년 9월 설립되었다. 2005년 4월 지역산업기술개발사업 국책과제를 수행하여 2차전지 설비용 크라운 롤(Crown Roll) 기술을 개발했다. 10월에는 이차전지 안전성 평가설비를 개발해 미국에 수출하기 시작했다. 2006년 2월 연료전지 제조용 멀티 코팅(Multi Coating) 장비를, 5월에는 지역산업기술개발사업 국책과제를 수행하여 연료전지용 GDL을 각각 개발했다. 또 9월에는 나노박막 전도체 코팅(Coating) 장비와 전지극판 라미네이터(Laminator) 장비를 개발했다.

 

지난 아이아경제에 따르면 LG 에너지엔솔은 전고체 배터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차전지 장비업체 씨아이에스의 주분투자를 검토중인 것으로 알고 있어요

또 한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였다.



특히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 날 씨아이에스는 미국의 한 기업과 2차전지 전극공정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주가가 강세다

회사측은 “고객사의 비밀유지 요청에 따라 기업명과 금액 등은 2023년 3월까지 공시를 유보한다”고 밝혔다.

씨아이에스는 2차전지 전극공정 장비업체다. 코터, 캘린더, 슬리터 장비를 주력으로 생산한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 비중은 캘린더 69.0%, 슬리터 17.4%, 코터 6.3%, 기타 7.3%를 기록했다. 주요 고객사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다. 

한 연구원은 "씨아이에스는 주요 고객사 내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수주 역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에 지난 2018년부터 중국 업체의 비중이 감소하고 노스볼트의 비중이 증가하면서 2019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전기차 업체들이 2025년 기준으로 생산량, 전기차 모델 수 확대 등 특정 목표치를 제시하고 있다. 장비 수주 계약의 특성상 올 4분기부터 내년 1분기부터 수주 증가가 기대된다. 본격적인 2차 전지 투자 사이클에서 기술력을 보유한 씨아이에스가 핵심 장비업체로서 받을 수 있는 수혜가 분명하다"고 덧붙였다.

반응형

'재태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북관련주 총정리  (1) 2021.10.0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