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북관련주 총정리

재태크/주식

by 마이선즈 2021. 10. 6. 23:01

본문

반응형

1. 아난티

 

대북관련주를 대북 철도주, 대북지원 관련주, 의료 지원 관련주, 건설 관련주 등으로 나누기도 하지만 우리는 수익을 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따라서 각 섹터별 대북 대장주 급의 종목들 위주로 먼저 알려드립니다.

아난티는 2008년 5월에 금강산 아난티 골프, 온천 리조트를 건설하였고 향후 금강산 관광이 재개된다면 엄청난 혜택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난티(12,700 -4.15%)는 전국 각지에 리조트와 골프장을 보유한 종합 레저 회사다. 금강산에 리조트와 골프장을 보유하고 있어 항상 대북주로 묶여왔다. 하지만 이제는 프리미엄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봐야 한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런 기대를 반영해 주가도 상승세다

금강산 관광지구 내에 금강산 아난티 골프,온천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어 대북주로 항상 언급되고 있으며, 주가 상승폭이 큰 편이라 대북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 일신석재

 

일신석재는 최대주주인 세계기독교 통일신령협회 유지재단이 경기도 포천에 건물 및 토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DMZ 근처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도 대북주에 대부분 포함됩니다.

또한 금강산 관광을 담당했던 통일그룹 계열 세일여행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에 수대북 테마주로 부각되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7.1% 증가, 영업이익은 425.0% 증가, 당기순이익은 1,139.5% 증가.

대북관련하여 항상 주목받는 관련주입니다.

 

3. 현대로템

 

동사는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로서 철도사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 및 핵심 전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호,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방산부문은 2020년 장애물 개척전차의 양산을 진행하며, 플랜트부문은 제철소 수주경험을 바탕으로 턴키공사 진출을 준비중에 있음.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3분기 기준 철도부문 흑자전환, 방산부문도 K2 전차 생산 및 납품 재개 등으로 크게 개선되어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을 거둠.

현대로템이 정부가 추진하는 '수소전기트램 실증사업' 총괄을 맡아 조기 상용화에 나선다.
이번 실증사업을 통해 2024년까지 시속 100㎞ 전동차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 2030년까지 대용량 연료전지를 접목해 시속 160㎞ 이상 내는 수소 고속철 등을 개발한다는 목표다

수소경제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에 따라 동사 의왕 사업장 내 H₂ 설비조립센터를 구축함과 동시에, 기술경쟁력 확보 및 신규 수주를 적극 추진 중임.

 

 

4. 현대엘리베이터

 

동사는 1984년 5월 23일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주요 사업 내용은 물품취급장비제조업, 설치 및 보수서비스업, 부동산 임대업, 관광 숙박업, 금융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운반기계산업은 전반적인 경기변동과 설비투자 동향에 민감하며, 후방산업과의 연관 효과와 기술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적 특징을 가지고 있음.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은 13.6% 증가, 당기순이익은 151.4% 증가.

전방산업인 건설경기의 침체로 매출이 감소하였음. 원가율 하락에 따라 영업이익은 증가하였음.

동사는 생산 Capacity 향상 및 공정, 물류 효율 개선을 위해 충주 신공장 건설투자를 진행하고 있음.

승강기 설치 대수 증가, 건물 및 엘리베이터의 노후화에 따른 승강기의 교체 수요 증가가 전망됨.

 

 

5. 대명코퍼레이션

 

대명코퍼레이션은 여행, 유통, 구매대행, 공연장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IT산업에서 유통, 레저, 대중문화까지 글로벌 문화 서비스 기업이며

 

대북 관광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회사로서

대북 관련 이슈가 나오면 상승하는 종목입니다





반응형

'재태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아이에스 분석  (0) 2021.09.3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